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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란 자신이 언제 어느 사업장에 건강보험을 가입했고 언제 가입이 종료되었는지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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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란 자신이 언제 어느 사업장에 건강보험을 가입했고 언제 가입이 종료되었는지 내용이 기록된 확인서로 건강보험 자격확인과 수급 대상 여부를 확인하는 서류입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여러 용도로 발급받지만 어디에서 발급받는지 항상 헷갈려 하시기 때문에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란 자신이 언제 어느 사업장에 건강보험을 가입했고 언제 가입이 종료되었는지 내용이 기록된 확인서로 건강보험 자격확인과 수급 대상 여부를 확인하는 서류입니다.


주로 금융기관이나 정부, 공공기관에서 특정 신청 업무를 처리할 때 요구하고 있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은 5가지 입니다. 1.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발급 2. 정부24 홈페이지 발급 3. The 건강보험 앱 발급 4. 무인민원발급기 발급 5. 국민건강보험공단 방문 발급



1.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발급


1)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링크 클릭!





2)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은 카카오톡, 페이코, PASS 등 간편인증 또는 공동인증서나 금융인증서로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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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방문자별 맞춤 메뉴에서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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